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노윤호 서예지에게 가스라이팅?? ( 가스라이팅 뜻 어원 테스트)

by with민트 2021. 4. 18.
반응형

2021.04.11 - [이슈] - 놀면뭐하니 MSG워너비 이제훈 누구일까??

가스 라이팅 뜻 어원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로, 가스등 이란 연극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남편은 집안의 가스등을 일부러 희미하게 해 놓고 아내가 어둡다고 할 때마다 "당신이 잘못 본 것" "왜 엉뚱한 소리를 하느냐"라고 계속 핀잔을 준다. 또 주변 환경과 소리까지 교묘히 조작해서 현실감을 잃도록 해 갈수록 스스로를 믿지 못하고 자책하며 가해자에게 의지하게 만든다. 가스등 효과라는 심리학 용어는 여기에서 생겨났다. 이런 행위를 하는 자를 가스라이터라고 한다. (출처- 위키백과)

 

가스 라이팅 테스트

1. 내 언행을 자꾸 되돌아보고 후회하고 자책한다.

2. 내가 너무 예민한가 하고 몇 번씩 자문한다. 

3. 종종 혼란스럽고 내가 미쳐가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

4. 나는 늘 내 파트너에게 사과하고 있다.

5. 내 삶에 복 받은 점이 많은데, 나는 왜 더 행복하지 않은 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 된다.

6.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파트너의 행동에 대해 변명할 때가 많다.

 

 

7. 주변 사람들에게 더 이상 설명하거나 변명하기 싫어서 말하지 않고 숨기는 일들이 많다.

8. 뭔가에 심각하게 잘못됐다는 것을 알지만, 나 스스로에게조차 콕 집어서 말할 수가 없다.

9. 파트너에서 무시당하거나 현실을 왜곡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나는 그에게 거짓말을 하기 시작했다.

10. 나는 간단한 결정조차 하기 힘들다.

11. 이전의 나는 완전 다른 사람이었다는 느낌이 든다.

 

 

유노윤호 서예지

2014년 방송된 드라마 야경꾼 일지에서 유노윤호와 서예지는 출연을 했습니다. 

 

 

서예지와 김정현의 이야기가 밝혀지면서, 유노윤호까지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촬영을 시작할 당시에는 분위기가 굉장히 좋았었는데, 유노윤호가 말수가 점점 말을 잃어갔다고 합니다. 수정 메이크업을 받던 중 팔을 갑자기 뒤로 하고 '빨리 끝내라' '얼굴을 가급적 만지지 말라' 하였고,  옷을 만져주는 스테프에게 어느 날부터 '내 몸에 손대지 말라'라고 하기도 했는데, 처음부터 그러진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유노윤호가 살이 많이 빠졌고, 유노윤호가 손에서 휴대폰을 놓지 못했다고 합니다. 

 

2014년 그 해 10월 열애설이 보도된 바 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동료 사이일 뿐이라며 일축했었습니다.

 

 

 

2021.04.13 - [이슈] - 서예지 김정현 영화 작품

 

서예지 김정현 영화 작품

김정현 서예지 이야기로 핫합니다. 서예지와 김정현은 2017년 영화 기억을 만나다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뮤지션을 꿈꾸지만 무대가 두려운 우진(김정현) 어디로 튈지 모를 생기 가득한 배우

didyouhearthat.tistory.com

 

 

2021.04.18 - [이슈] - 놀면뭐하니 MSG 워너비 이승기 김정민일까??

 

놀면뭐하니 MSG 워너비 이승기 김정민일까??

놀면 뭐하니 MSG 워너비 이승기 김정민일까요?? 찾아보니 의견이 분분하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듣기에는 김정민은 아닌 거 같고요. (어릴 때 김정민 노래 엄청 좋아했었어요.) 분분한 의견중에

didyouhearth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