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선구마사 결방 결국 폐지

by with민트 2021. 3. 26.
반응형

조선구마사 결방 결국 폐지

 

 

지난 주 방영을 시작했던 조선구마사는 1,2회 방영 후 역사 왜곡으로 논란이 됐었는데요. 2회 방송 후에는 기업들이 제작 지원과 광고를 줄줄이 철회를 하였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역사왜곡 동북공정 드라마 조선구마사의 즉각방영중지를 요청합니다.라는 청원이 올라와 하루만에 13만명이 넘는 동의를 얻었습니다.

 

조선구마사는 문제가 되는 1-2회 부분 VOD는 삭제하고 다음 주 결방 후 그간 촬영분을 확실히 검토하고 방영을 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시청자들과 기업들도 등을 돌린 조선구마사는 방영 2회만에 드라마가 폐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신경수PD가 현재 일일이 배우들에게 연락을 돌려 폐지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회의를 거쳐 결국 폐지가 됐다고 합니다.

 

 

광고를 중단한 기업은 금성침대, 혼다코리아,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블랙야크, 쿠쿠, 삼성전자, 시몬스 ,웰빙푸드, 아이엘사이언스, 씨스팡, 반올림피자샵, 에이스 침대, 바디프렌드, 하이트진로,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에이블루, 코지마, KT, 뉴온, 광동제약, 동국제약, 다이슨, 다우니 등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조선구마사는 13-14회 분량을 촬영중이었다고 합니다. 드라마는 총 16부작으로 막바지 촬영을 하고 있던 중이였다고 합니다.

 

다시는 이런 역사 왜곡의 드라마가 나오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